대구시한의사회, “위기를 기회로 변화시키자”

기사입력 2025.07.11 11:1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리더십 트레이닝, 웰니스산업 관련 행사 추진에 만전
    노희목 회장 “한의학 위기, 오히려 변화와 기회의 시작”


    KakaoTalk_20250707_154946287.jpg

    [한의신문] 대구광역시한의사회(회장 노희목)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대가야캐슬펜션에서 임원 리더십 트레이닝(LT)를 개최해 금년도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사업 활성화 등 주요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와 더불어 임원진간 친목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노희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치료의 기술은 손끝에서 나오지만, 리더의 품격은 마음에서 비롯된다고 믿는다면서 한의학이 위기라고 말하는 이 시대를 오히려 변화의 시작이자 기회의 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 회장은 이어 이번 리더십 트레이닝을 통해 지식보다 영감을, 정보보다 관점을 선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LT 행사에서는 의료관광 웰니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시의회 간담회 준비 K-Mediwellness Festa 한의사의 날 행사 관련 학술대회 등 웰니스 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의 준비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계획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이를 통해 한의약 기반의 의료관광 산업 활성화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KakaoTalk_20250707_155001757_03.jpg

    특히 이날 행사에는 최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인공지능(AI)과 관련해 ‘AI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 나선 박선정 강사(스피치디자인)AI시대 도래에 따른 리더의 스피치 전략을 제시하고 GPT 등을 활용해 실무 발표와 연설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역량을 습득하기 위해선 말투, 분위기, 목적 설계가 중요하다이를 통해 설득력 있고 어조, 어휘, 구조에 맞는 스피치 표현법이 내재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