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대한민국 대표 치유 웰니스 중심지로 ‘도약’

기사입력 2025.07.07 16: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 ‘우수 웰니스 관광지’ 선정 현판식 개최
    강형원 센터장 “통합의료 치유 프로그램 고도화 국민 정신건강 증진 기여”

    전남.jpg

     

    [한의신문] 전라남도 장흥에 위치한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병원장 이정한)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센터장 강형원)가 대한민국 웰니스 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에 앞서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지난 49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으며, 2일 이동석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을 비롯해 이정한 병원장, 강형원 센터장, 최희정 웰니스&스파연구원장 및 한국경영인증평가원·장흥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현판 전달식을 갖고 명실상부한 웰니스 명소로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현판 전달식은 마음건강치유센터가 국민의 건강한 여행 수요에 부응하는 고품격 치유 및 힐링 콘텐츠를 보유한 공신력 있는 기관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됐다.

     

    이날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올해 우수 웰니스 관광지 선정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기관으로, 복합의료단지 내 선정이라 더 뜻깊은 것 같다면서 지역 치유 관광의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정한 병원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기존 우수 웰니스 관광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으며, 강형원 센터장은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통합의료 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국민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의 우수 웰니스 관광지 선정은 장흥군 전체의 관광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풍부한 자연환경과 통합의료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만큼 치유·웰니스 관광의 거점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향후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는 웰니스 산업 활성화의 선두 주자로, 심신 치유 휴식 건강 증진 등을 테마로 하는 고품격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대한민국 웰니스 관광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