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료체계 효율성 제고 등 의료현안 논의

기사입력 2025.07.01 17: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산시, 2분기 ‘보건의료협의체’ 간담회 개최…한의사회 등 참여

    경산시.png

     

    [한의신문]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달 30일 윤희란 부시장 주재로 시정업무 추진사항 안내 및 지역보건의료단체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제2분기 보건의료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경산시보건소와 한의사회, 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의약단체장 및 경산중앙병원·세명종합병원 등 지역응급의료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산·청도지사장 등 의료계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산시 보건의료협의체는 분기별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시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에 필요한 주요 의료 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논의사항으로는 경상북도 제3(20232027) 병상수급 및 관리계획 산부인과·소아과 ONE-hour 진료체계와 공공심야약국 활성화 방안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 사업 여름철 풍수해(태풍·집중호우) 대비 의료기관 협조사항과 폭염 대비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운영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한 응급의료정보관리 지원 사업 등 보건의료사업 추진에 관한 제반사항과 더불어 저출생극복 성금모금 캠페인 등 주요 시정 등을 안내했다.

     

    경산시는 이러한 논의를 통해 지역 의료체계의 효율성 제고, 응급 및 야간 의료 접근성 강화, 안전한 의약품 관리, 여름철 재해 대비, 저출생 대응 등 경산시 보건의료정책의 주요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했다.

     

    윤희란 부시장은 지난 3월 의성 산불로 피해를 본 이주민들을 위해 각 단체에서 성금과 후원물품을 기부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경산시에서 추진 중인 산부인과·소아과 ONE-hour 진료체계, 공공심야약국, 응급의료정보관리 지원 등 다양한 보건의료사업 추진에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