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활용 가능한 경혈초음파 약침·도침치료 등 소개”

기사입력 2025.07.01 13:3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김봉현 회장 “임상에 실질적 도움···한의진료 영역 확장 기대”
    경북한의사회 2025년도 보수교육 성료

    [한의신문] 경북한의사회(회장 김봉현)는 지난달 29일 경주 라한호텔 컨벤션홀에서 ‘2025년도 경상북도한의사회 보수교육’을 개최, 심평원의 요양급여비용 심사 이해를 비롯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상지의 경혈초음파 약침·도침 치료 등을 소개해 한의사들의 진료 영역 확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김봉현 회장은 “현재 한의계의 중요 현안인 초음파, 피부레이저, 뇌파기기 등 현대의료기기 사용 등을 통해 한의사들이 일차의료를 책임지는 것은 물론 그 어떤 재난 상황에서도 긴급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뒤 “이런 시점에서 개최되는 보수교육은 한의사의 진료 영역 확장과 더불어 학문적·임상적으로도 실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만선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한의계는 더 많은 제도적 기반을 확보하고,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의료로 자리매김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면서 “대선공약으로 약속한 한의사의 의권 신장과 한의약의 외연을 확대해 나가고, 교통사고 환자의 치료받을 권리를 부당하게 제한하는 국토부의 날치기 입법예고 철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북보수(편집).jpg

     

    계속된 보수교육에서는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보건복지부 동영상) △심평원의 건강보험제도 및 요양급여비용 심사 이해(임창선 팀장·심사평가원 대구경북본부 심사평가 2부)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상지의 경혈초음파 약침·도침 치료(임나라 첨단한방병원장)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건강보험제도 및 요양급여비용 심사 이해’를 주제로 발표한 임창선 팀장은 국민건강보험제도의 개념 및 운영 현황, 심사평가원과 공단의 업무 차이, 요양급여비용 심사 현황, 현지조사, 기획조사, 주요 심사 이슈, 산정 오류, 이의신청 등을 설명하면서, 보험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보험 청구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소개했다.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상지의 경혈초음파 약침·도침 치료’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 임나라 원장은 어깨 통증 환자 내원 시 초음파 검사를 통한 어깨 질환의 원인 및 증상 파악부터 시작해 임상 체크 포인트 확인과 약침과 도침을 이용한 치료법을 세부적으로 설명하면서, 초음파 활용기술과 연계한 실질적인 임상 술기를 소개해 참석한 회원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한편 보수교육 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된 이후에는 특별 문화 행사가 추가돼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포항시한의사회 회원 10여 명으로 구성된 합창단 ‘한울림’이 무대에 올라 국내외 가곡과 대중가요를 아우르는 멋진 중창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