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중의사공회, 면역약침 및 제제 기술 ‘깊은 관심’

기사입력 2025.06.27 10:0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남상천한의원 원외탕전실 방문, 조제 시설 및 시스템 견학
    진문융 이사장 “높은 수준의 조제수준…미래지향적 체계 확인”

    탕전실.jpg

     

    [한의신문] K-MEX 2025 참가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대만 타이베이중의사공회 대표단은 23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남상천한의원 원외탕전실(대표한의사 정철)을 방문해 조제 시설과 시스템을 직접 견학했다.

     

    이날 정철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대만 타이베이중의사공회 대표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남상천한의원 원외탕전실만의 독자적이고 엄격한 조제 관리 공정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 시간을 통해 대만 중의 의료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 대표는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원외탕전실의 공조 시스템, WFI 등 수처리, 약침의 멸균 공정, 충진 공정 등 전반적인 SOP와 더불어 성분 분석, 무균 시험, 엔도톡신 검사, 기밀 시험 등 약침의 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내용 등을 소개했다. 이어 피부미용 분야에 응용되고 있는 동안약침 및 산삼비만약침에 대한 소개 및 실제 임상 사례와 적용 범위를 설명했다.

     

    강연 이후 대표단은 약침의 작용기전, 면역약침의 재료 구성과 활용 대상 질환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며, 대만 중의 진료 시스템에 면역약침 모델이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질의를 쏟아냈다.

     

    타이베이중의사공회 진문융 이사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한의약이 치료과정의 표준화와 제제기술 혁신 면에서 얼마나 성숙하고 미래지향적인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깊이 느낄 수 있었다또한 제약 등급의 높은 기준에 따라 약침을 제조하고 있고, 모든 공정이 체계적이고 엄격한 품질 관리 하에 이뤄지고 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한의 약침 시스템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 즉 피하 주사(약침)를 통해 약물의 흡수율과 치료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어, 전통 한약이 현대 임상에서 어떻게 새롭게 응용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향후 한국의 치료과정 SOP 설계, 제제기술 혁신, 플랫폼 기반의 운영 경험을 우리가 적극 배우고 한의사와 협력한다면 대만 중의약의 임상 효율성과 국제경쟁력이 더욱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타이베이중의사공회 대표단은 이날 방문을 통해 앞으로 약침과 면역약침 시스템에 대해 실질적인 협력 가능성을 타진하는 한편 정철 대표를 내년 대만 국의절 공식 연자로 초청하기로 결정하는 등 향후 상호 방문 및 지속적인 임상·교육 교류를 이어가기로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