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의 갱년기 증상, 한의약으로 극복하세요∼”

기사입력 2025.06.25 10: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파주시 운정보건소, ‘중년애 한방으로 건강관리 활동’ 상반기 종료

    파주시.jpg

     

    [한의신문] 파주시 운정보건소는 2025년 상반기 신규 사업으로 진행한 중년애 한방으로 건강관리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의약 프로그램은 4064세의 갱년기 지역주민 16명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질환 예방 교육, 침 치료, 건강상담 등의 한의약 프로그램과 함께 영양, 체험, 신체활동 등을 실시하는 통합 건강 증진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부터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갱년기의 대표적 증상인 관절통, 근육통, 울적한 느낌이나 신경질적 성격 등 여러 증상이 프로그램 전과 비교했을 때 개선된 수치를 보였고, 한방차·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들이 한의약에 쉽게 접하도록 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보건소에서 한의약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보람찼고 한의약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 운영 대상이 확대돼 보다 많은 분들이 한의약에 대해 알아보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18일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수료 물품을 제공하고,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생활습관 개선과 신체활동 실천을 지속적으로 해줄 것을 독려했다.

     

    정영숙 운정보건소장은 이번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운영을 통해 중장년층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건강과 더불어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하반기에도 한의약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