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과학자모임, '2025년 하계 학술탐방' 개최

기사입력 2025.06.23 15:2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KIOM-UST 학술제’ 연계…진로 탐색 및 연구 네트워크 강화
    내달 8·9일, 부여 및 한국한의학연구원 일대에서 진행

    하계학술탐방.png

     

    [한의신문] 한의사과학자모임(대표 장동엽)이 내달 8·9일 이틀간 충남 부여와 대전에서 ‘2025년도 하계 학술탐방’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IOM-UST 학술제’와 연계해 진행되며, 한의사과학자 간 교류 및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학술탐방은 ‘한의사과학자 워크숍’과 ‘한국한의학연구원-UST 학술제 참가’로 구성되며, 특히 이원융 원광대학교 교수가 참여해 ‘한의사과학자의 진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으로, 참여자들은 한국한의학연구원 내 주요 연구시설을 직접 견학하고, UST 소속 연구자들의 발표에 함께 참여한다.

     

    8일 오전에는 국립부여박물관 역사문화 탐방으로 시작되며, 오후에는 부여 롯데리조트에서의 워크숍 및 만찬을 통해 정회원 간의 네트워킹이 이뤄진다. 이튿날인 9일에는 한국한의학연구원(대전) 방문 및 UST 학술제 참가, 연구소 투어, 간담회 등이 진행된다.

     

    한의사과학자모임은 한의사 면허를 보유한 석·박사과정생 및 최근 학위 취득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학술단체로, 한의학의 연구 기반 강화와 과학화·융합연구 확대를 위해 정기 학술행사, 진로교육, 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학술탐방은 한의사과학자모임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숙박, 식사, 교통 등 공식 일정에 필요한 사항은 모두 주최측에서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연구 진로에 관심있는 학부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부생 참가자 또한 모집한다.

     

    이와 관련 장동엽 대표는 “이번 하계 학술탐방은 연구자 개인의 진로 설계는 물론, 실제 연구현장을 체험하고 연구자 간의 연대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의사과학자의 사회적 역할과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참가신청 및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의사과학자모임 공식 홈페이지(https://buly.kr/AlkhP6D)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