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비만 예방, ‘움직임’에서 시작됩니다∼”

기사입력 2025.06.05 11: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건강증진개발원·굿네이버스, 아동 건강증진 위한 캠페인 진행

    비만.png

     

    [한의신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은 국제 아동권리 전문 비영리민간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이달 9일부터 730일까지 아동건강 증진을 위한 지금, 움직여 봐!’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움직임을 주제로 아동·청소년이 실천하는 작은 움직임을 통해 비만을 예방하고,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며, 신체는 물론 정신 건강까지 함께 지킬 수 있도록 실천 가능한 건강 수칙을 제공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모바일 걷기 응용프로그램 워크온을 활용한 건강 실천 참여 활동도 함께 운영한다.

     

    보건복지부의 ‘2023 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917세 아동 비만율은 14.3%2018(3.4%)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주중 하루 평균 앉아 있는 시간은 11시간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동·청소년의 활동량 부족과 비만율 증가는 지속적인 관심과 대응이 요구되는 건강 문제로, 이를 개선하고자 이번 캠페인이 마련됐다.

     

    건강 실천 참여 활동은 캠페인 기간 중 1인당 총 20만 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다양한 건강 생활 습관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3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워크온을 설치한 후 지금, 움직여 봐!’ 챌린지를 신청하고 걷기를 실천하면, 자동으로 걸음 수가 집계되며 하루 최대 8000보까지 기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하루 적정량의 물 마시기,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건강 식단 실천하기, 1시간에 한 번 일어나 스트레칭하기, 가족, 친구 등에게 편지나 메시지로 마음 전달하기 등 건강 수칙을 실천한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인증 게시판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전국 굿네이버스 지역사업장 30개소에서는 캠페인 기간 동안 아동·청소년 및 보호자 등 대상으로 건강 수칙을 홍보하고, 건강 실천 활동 참여자도 함께 모집할 예정이다.

     

    김헌주 원장은 아동·청소년기 비만이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어릴 때부터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가정에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