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정보의 생산 및 활용 협력체계 ‘구축’

기사입력 2025.05.26 17:5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보건사회연구원-한국보건의료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보사연.png

     

    [한의신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신영석·이하 보사연)과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염민섭·이하 정보원)은 26일 보사연 세종실에서 보건의료정보의 생산과 활용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품질 보건의료데이터의 생산과 활용, 국민건강 증진 및 보건의료정책의 효율화, 디지털 전환 등 보건의료정보 기반 사업과 연구 전반에서 양 기관이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건복지 분야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 생산·활용 협력 보건의료정보를 활용한 건강 증진 및 정책 효율화 공동 연구 및 학술행사 개최 연구자료·출판물·지식정보 상호 교류 등을 주요 협력 분야로 설정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영석 원장은 정보원은 방대한 근거 기반 정보를 보유한 기관이며, 보사연은 정책 어젠다를 선도해가는 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건의료정보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실효성 있는 보건의료정책 수립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보건복지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도 양 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염민섭 원장은 보사연은 최고의 정책 싱크탱크 기관으로, 양 기관은 큰 틀에서 정책 제시 방향이 같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건의료정보를 활용한 건강 증진 및 정책 효율화를 위한 연구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보사연과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보사연 신영석 원장·박세경 부원장·류정희 연구기획조정실장·강희정 건강보장정책연구실장·신현웅 보건의료정책연구실장이, 또한 정보원에서는 염민섭 원장·신제수 경영기획본부장·최동진 보건의료정보사업본부장·김종덕 보건의료데이터진흥본부장이 참석해 양 기관간 긴밀한 협력 의지를 공유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