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의 진료 역량 강화 위한 실질적인 배움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25.05.07 11: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성남시한의사회, ‘동네한의원 피부미용 시작하기’ 학술세미나 성료
    한의원 진료 현장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미용 분야 진료 강연 ‘호응’

    면역약침1.jpg

     

    [한의신문] 성남시한의사회(회장 윤해선)2025년 분기별 학술세미나의 일환으로, 회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미용약침 세미나를 지난달 26일 분당헬스케어혁신파크 미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성남·오산·하남·화성 4개 분회가 연합해 동네한의원 피부미용 시작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미용 분야 진료를 한의원 현장에 바로 접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그동안 성남시한의사회는 회원들의 학술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세미나를 운영해 왔으며, 올해 사전 수요조사 결과 미용진료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고가의 레이저 장비 없이도 동네 한의원에서 쉽게 적용 가능한 미용 진료법을 찾는 회원들의 요청이 많아, 이번 세미나가 기획됐다.

     

    이날 구자승 교수(가천대 한의대 해부학과 겸임교수)는 강의를 통해 동안약침 시술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필수적으로 이해해야 하는 안면부 해부학적 구조 및 주요 신경, 혈관의 분포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시술 전 해부학적 지식 습득이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표준화된 접근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정철 통합면역의학회 명예회장은 남상천원외탕전실에서 자체 개발한 동안약침의 주요 성분인 병풀과 자하거의 피부 개선 효과를 소개하고, 정확한 시술 방법과 주의사항을 실제 임상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더불어 내복약 동안고를 병행할 경우 피부의 내·외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부분을 거듭 강조하며, 한의학을 기반으로 하는 피부미용 치료의 확장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면역약침2.jpg

     

    한편 이번 학술세미나는 통합면역의학회(회장 안영성) 주관으로 미용동안약침 이론 강의 및 실습이 병행됐으며, 참석한 회원들이 실제 의료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참가자들도 처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던 미용진료의 접근법을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이와 관련 윤해선 회장은 회원 여러분이 미용진료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감을 갖고 진료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단계별 심화 과정을 포함한 학술세미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진료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배움의 장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안영성 회장은 동안약침이 별도의 레이저, 고주파, 초음파 등 첨단 미용기기 없이도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실질적 치료법이라고 강조했다.

     

    안 회장은 동안약침은 오늘 배운 내용을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어 한의원 미용 치료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면서 이번 기회를 마련해준 성남·오산·하남·화성 한의사회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의학 기반의 피부미용 치료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