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료기관과 지역사회 의료·복지 증진 ‘협력’

기사입력 2025.03.11 14:2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인천 중구 영종2동, 스카이한방병원 등과 업무협약 체결

    인천중구.gif

     

    [한의신문] 인천시 중구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는 7일 지역 의료기관 등과 ‘지역사회 의료·복지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스카이한방병원, 영종시카고치과교정과치과의원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신속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송경아 영종2동장,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지호 민간위원장, 스카이한방병원 왕공덕 병원장·신인수 공동대표, 영종시카고치과교정과치과의원 김승국 관리부장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는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의료기관에 복지 정보를 제공하며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를 지원하는 한편 의료기관들은 복지위기가구로 판단되는 환자를 즉시 행정복지센터에 알리고, 필요한 경우 신속히 연계 조치를 취하게 된다.

     

    특히 스카이한방병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시 월 1회 무료 방문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영종시카고치과교정과치과의원에서는 복지 사각지대 아동(연 1∼2명)을 대상으로 치과 검진 후 비급여 치과 교정 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송경아 영종2동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가 함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토대로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