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약용작물 이미지 개선 주력”

기사입력 2025.03.11 13: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생약협회, 제56회 정기총회 개최
    2025년도 사업계획안·예산안 수립

    KakaoTalk_20250311_135351786.jpg

     

    [한의신문] 한국생약협회(회장 홍재희)는 11일 서울 종로구 SW컨벤션에서 제56회 정기총회를 개최, 신년도 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이날 총회에는 대한한의사협회 서만선 부회장을 비롯해 이화동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직무대행 등 한의계 관계자들도 자리를 빛냈다.

     

    홍재희 회장은 “한국생약협회는 국내 생약 농가의 권익보호와 생산기반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농업 현장에 도움이 되는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농촌진흥청과도 교류를 통해 실제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 회장은 이어 “국산 한약재는 대한민국 한의약의 기반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협회의 활동에 대해 큰 관심 부탁드리며, 국민 보건 향상에 국산 약용작물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KakaoTalk_20250311_135351786_01.jpg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및 결산 승인과 함께 △생산자단체로서의 위상 강화 △생산자단체 주도의 수급관리 및 유통체계 구축 △국내 약용작물 이미지 개선 △GAP인증기관 운영 확대 △민간자격증 교육사업 추진 △약용작물 종자산업 지속 등 2025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등을 수립했다.

     

    생약협회는 앞으로도 △조직 정비 및 자체 홍보를 통한 자립기반조성 △계열화사업을 통한 약용작물 생산체계 확립 △국내 약용작물산업 육성 대책 마련 △GAP인증 확대를 위한 업무의 효율성 극대화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그동안 협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명단은 아래와 같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 한상복 △농촌진흥청장 표창 : 정동수, 우명숙 △한국한의약진흥원장 표창 : 김덕기, 김삼진, 박성근 △한국농수산대학 표창 : 김양곤, 김형환, 조창현 △한국생약협회장 표창 : 한재국, 고봉우, 김주하, 윤근희, 추범창, 성승열 △생약인의 상 : 백상대, 복영수, 이삼순, 김일구, 정상호 △공로상 강선원, 전주택.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