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피부미용 진료 활성화 및 한의사 의권 확대 기여 ‘기대’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전국한의학학술대회 피부미용레이저 특별워크샵 공식 후원사이자 한의 의료기기 판매 및 교육 분야 전문기업인 ㈜파인드메드(대표 김경태)는 7일 PN 및 PDRN 전문기업 ㈜비앤에프솔루션(대표 김민태)과 한의 피부미용 분야에서 혁신적인 PN·PDRN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N(Poly Nucleotide)’과 ‘PDRN(Polydeoxyribo nucleotide)’은 연어와 송어의 정액·정소에서 추출되는 생체재료로, 피부 재생과 치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성분이며, 인체 주입 가능한 의료기기로 유명한 리쥬란, 비타란, 리즈네 등의 Skinbooster의 주된 재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PN은 다양한 종류의 염기로 결합돼 있으며, PDRN은 디옥시리보헥산 염기로만 구성된 가운데 모두 상처 치료와 조직 수복에 사용되고, PN은 더 큰 분자량을 가지고 오래 유지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최근 한의계에서도 PN 성분을 바탕으로 한 ‘미주란 약침’이 출시되는 등 레이저기기와 함께 PN·PDRN은 한의 피부진료 영역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김경태 대표는 “파인드메드가 피부미용 레이저기기를 한의계에 본격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식은 한의계에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PN·PDRN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또 한번의 성과”라면서 “이를 통해 앞으로 환자들의 만족도는 물론 한의 피부진료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민태 대표는 “최근 피부미용시장에서 한의계의 성장 잠재력과 가능성을 눈여겨 보고 있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년간 진행해왔던 PDRN에 대한 R&D의 결실이 맺어져 기쁘며, 더불어 PN·PDRN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한 비앤에프솔루션와 우수한 판매 및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인드메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의 성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파인드메드는 8대 쇼핑몰(한의사몰, 청훈한방, 한의나라, 대중메디팜, 한의몰, 케이엠몰, 이메디샵, 수진메디칼)의 유통채널과 자체 교육지원 플랫폼을 통해 미용레이저 기기의 국내 유통은 물론 임상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3년 PN·PDRN 전문기업으로 설립된 ㈜비앤에프솔루션은 2019년 해양수산부로부터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다년간의 R&D를 통해 국내외 타사들과 대비되는 안전성과 공급능력을 바탕으로 용도별 맞춤 생산 기술을 통해 다양한 확장성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양식장을 보유하고 수정-양식-추출-제조를 일원화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알려져 있어, 한의계로의 진출이 주목받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한의협, ‘한·양방 난임치료 공개토론회 개최’ 공식 제안
- 2 국가 의료AI 데이터센터 추진…원주 거점으로 ‘소버린AI’ 속도전
- 3 조선의 히포크라테스 ‘유이태’의 생애 드라마로 부활 예정
- 4 한의사 X-ray·소방병원 한의과 추진…한병도 의원, 민주당 원내대표로 선출
- 5 “막막하다는 한약 처방, 길을 제시하고 싶었다”
- 6 보험사만을 위한 ‘향후치료비 박탈’ 개악 즉각 철회!!
- 7 일반식품, ‘캡슐·원료명 전략’으로 ‘건기식 둔갑’…소비자 구분 어려워
- 8 대한한의학회, 제 24회 학술대상 및 제9회 미래인재상 시상
- 9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에서의 한의사의 역할은?
- 10 “한의계 현안 논의 위해 정례적 소통 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