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건강증진개발원, ‘우리들의 노담(No담배) 이야기’로 흡연예방 문화 확산 기대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은 오는 17일부터 8월16일까지 ‘2024년 유아·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개월간 작품 공모를 진행하고, 1·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은 9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유아 부문은 △기관 활동 △유아 그림 △가족활동 수기 세 분야로 모집하며, 전국의 3∼5세 유아, 유아교육·보육 관련기관,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또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청소년 부문은 △시 △영상 △만화 작품 분야와 △기관참여상 분야로 모집하며, 작품 분야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및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올해는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기관에 수여하는 기관참여상 분야를 신설했다. 주제는 ‘전자담배의 위험성’과 ‘친구의 금연 도와주기’ 중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정연희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은 “담배 산업의 마케팅으로 인해 아동·청소년이 담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쉽게 흡연에 노출될 수 있는 상황에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올바른 흡연위해예방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금연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김헌주 원장은 “유아, 청소년, 교육·보육 관련 기관, 부모, 양육자 등 다양한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이 흡연의 폐해를 다시 한번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올해는 더 많은 기관에서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기관 참여상’을 신설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 요강 및 부문별 응모 양식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유아 부문: khealth-kids.or.kr /청소년 부문: khealthyou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식 누리집 및 공모전 운영 사무국(02-3642-8801, 2024nodam@gmail.com)에 문의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한의협, ‘한·양방 난임치료 공개토론회 개최’ 공식 제안
- 2 국가 의료AI 데이터센터 추진…원주 거점으로 ‘소버린AI’ 속도전
- 3 조선의 히포크라테스 ‘유이태’의 생애 드라마로 부활 예정
- 4 한의사 X-ray·소방병원 한의과 추진…한병도 의원, 민주당 원내대표로 선출
- 5 “막막하다는 한약 처방, 길을 제시하고 싶었다”
- 6 보험사만을 위한 ‘향후치료비 박탈’ 개악 즉각 철회!!
- 7 일반식품, ‘캡슐·원료명 전략’으로 ‘건기식 둔갑’…소비자 구분 어려워
- 8 대한한의학회, 제 24회 학술대상 및 제9회 미래인재상 시상
- 9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에서의 한의사의 역할은?
- 10 “한의계 현안 논의 위해 정례적 소통 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