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공식 학술지 ‘HIRA Research’ 제3권 2호 발간

기사입력 2023.12.18 09: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HIRA Research의 3년 성과와 비전 달성을 위한 향후 계획 담겨

    발간.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하 심평원)은 지난달 30일 공식 학술지 ‘HIRA Research’ 32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호는 지난 8월 함명일 심사평가연구소장이 취임한 이후 첫 번째 발간으로, 편집위원장인 함명일 연구소장은 ‘HIRA Research의 현황과 향후 편집 방향이라는 제하의 글을 통해 지난 3년간 HIRA Research의 성과를 돌아보는 한편 비전 달성을 위한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번호에는 해외 주요국 제도 분석을 통해 국내 디지털치료기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을 위한 국가별 재정지원 방식 고찰 건강보험청구자료 분석을 통한 소아청소년 복합만성질환자 수 및 진료비의 변화 분석 등 학계와 심평원의 연구자들이 보건의료 및 사회 이슈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한 논문도 게재됐다.

     

    현재 HIRA Research82023년도 한국연구재단 KCI(Korea Citation Index) ‘등재 후보지로 선정됐다.

     

    함명일 소장은 앞으로 HIRA Research가 보건의료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학술지가 되고, 나아가 국제적으로도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IRA Research에 게재된 논문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