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약 실험 정보 데이터 활용 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3.07.25 10:3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8월27일까지 접수…빅데이터‧인공지능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인공지능대회.jpg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하 진흥원)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오는 9‘2023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827일까지이며, 빅데이터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약 실험정보 학습용 데이터와 융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한의약에 대한 국민관심 제고와 데이터 활용성·접근성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가공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는 독성·약력학·약동학 3개 분야로, 이 중 1개 이상 활용해야 하며, 공모 부문은 데이터 아이디어 제시 데이터 융합 사례 도출 2개 부문이고, 데이터 융합 사례 도출 분야에서는 타 테이터와의 융합이 필수이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94일 결선 진출작을 발표하며, 8일 최종 결선 발표 및 시상식을 개최,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1작품 200만원 우수상(진흥원 원장상) 1작품 100만원 장려상(진흥원 원장상) 2작품 각 50만원 등 총상금 400만원을 수여한다.

     

    채택된 아이디어와 결과물은 추후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의 활성화 및 홍보 등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

     

    정창현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한의약 정보 기반의 데이터 활성화뿐만 아니라,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 활용 가능성을 확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모분야 예시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070-4323-6885)으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