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2023 꿈 찾기 진로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3.07.14 11: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영천 지역 중학생 대상으로 한의사 직업 체험 등 진행

    대구진로.jpg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3일 영천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진로 및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 꿈 찾기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대구한의대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진로캠프에서 영천 지역 중학생 362명은 한의학과의 한의사 직업 체험을 비롯해 간호학과의 간호학과 실습 체험 물리치료학과의 물리적 인자 치료 및 관리운동 탄력테이핑 체험 임상병리학과의 혈액진단검사 체험 등에 참여했다.

     

    또한 메타버스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 1인 미디어방송 드론비행 과 코딩 등 4차 산업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특히 1인 미디어방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학에서 구축한 방송실에서 아나운서와 카메라 촬영 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최진호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대학은 특화된 전공체험과 4차 산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이번 꿈 찾기 진로캠프처럼 한곳에서 다양하고 집중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영천 지역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을 지원키 위해 영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를 2017년부터 7년 연속 운영기관에 선정돼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꿈 찾기 진로캠프와 진로교사협의회 및 관리자 연수,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