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서울한방병원, 힐링건강콘서트 “건강도 재능이다” 개최

기사입력 2023.05.03 15:5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5월부터 9월까지 의약계 방송인 등 초청 무료 건강 강연 진행
    17일, 서재걸 박사 초청 ‘건강도 재능이다’ 강연 예정

    힐링건강콘서트-전체.png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원장 조충식)은 오는 17일부터 9월까지 원내 혜화홀에서 ‘힐링건강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힐링건강콘서트’는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이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와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매월 의학박사, 약사, 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강사들을 초청해 강연과 소통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건강한 일상, 강건한 일생의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건강도 재능이다(서재걸 의학박사, 5월 17일) △살찌지 않고 건강하게 나이드는 비법(박용우 의학박사 6월 21일) △음식과 약이 우리 몸에 대해 말하는 것들(정재훈 약사, 7월 19일)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법률(박지훈 변호사, 8월 16일) △인문학 특강(전상직 주민자치중앙회장, 9월 20일) 등의 강의가 마련됐다.

     

    힐링건강콘서트-서재걸.png

     

    오는 17일 1회 차 강연은 NBN ‘엄지의 제왕’, tvN ‘프리한닥터’ 등 방송 출연과 ‘서재걸의 해독주스’, ‘약보다 울금 한 스푼’의 저자로 유명한 서재걸 의학박사(대한자연치료의학회 회장)가 맡아 진행한다.


    서 박사는 이번 강연에서 ‘건강도 재능이다’라는 주제를 통해 참여자의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체크해보고, 집에서 영양치료를 통해 건강해질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조충식 원장은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준비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9월까지 5회에 걸쳐 매달 셋 째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건강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참여(선착순 100명)가 가능하며, 희망자는 서울한방병원 홈페이지의 신청란(naver.me/GsOgEyCe) 및 홍보팀(02-2222-8298)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