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감기 예방, 충북한의사회가 함께 합니다”

기사입력 2022.10.28 11: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충북한의사회, SBS 충북방송 통해 라디오 캠페인 진행
    이정구 회장 “도민들의 건강지킴이의 역할에 최선 다할 것”

    충북라디오.jpg

    충청북도한의사회(회장 이정구)가 환절기 감기 예방에 대한 한의학의 우수성을 도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기 위해 라디오를 통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SBS충북 지역방송 CJB(101.5Mhz)를 통해 지난 28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방송 시간은 출퇴근 시간과 시청률을 고려해 메인 시간에 배치됐으며, 일일 4회 이상 방송되고 있다. 

     

    방송 내용을 보면 “환절기 불청객 감기가 돌아왔다. 감기는 보통 1∼2주면 자연치유되지만, 무작정 기다리기보다는 증상 완화를 위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쌍화차나 건강차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며 “감기에 걸리면 잘 낫지 않거나 자주 걸리는 분은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로 각별히 유의해야 하며,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게 좋다”는 멘트를 통해 감기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법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후 손씻기 △따뜻한 물 많이 마시기 △기침예절 지키기 △충분한 휴식과 수면 등 실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수칙들도 함께 설명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정구 회장은 “코로나19의 재확산과 독감의 동시유행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에서 도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감기예방법을 중심으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충북한의사회는 도민들의 건강을 최일선에서 지키고 있는 의료인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