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활용해 행복한 노후 보내세요∼”

기사입력 2022.10.20 16: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광양시 중마통합보건지소, ‘한의학 건강교실’ 운영

    3.jpg

     

    광양시보건소 통합보건과(중마통합보건지소)가 지난 18일 ‘행복한 노후를 위한 한의학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중마 노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 약 80명을 대상으로 중풍 예방을 주제로 한 한의약 건강교육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구강 보건교육, 건강기초 검사(혈압·혈당·스트레스 측정 등)도 병행했다.

     

    박동훈 중마통합보건지소 공중보건한의사가 중풍의 위험요인 및 전조 증상, 예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교육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개인별 증상에 따른 이침 시술과 한방엑기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밖에 노년기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구강건강을 위한 보건교육과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은 어르신들의 건강기초 검사에 대한 관심도 높았고, 손쉽고 간편하게 스트레스 지수와 혈관 건강 상태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스트레스 측정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이런 교육을 받을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교육을 받고, 검사도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이런 교육을 자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조미옥 통합보건과장은 “한의학 건강교실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적절한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