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극복은 한의약으로∼”

기사입력 2022.09.26 15: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공주시, 40∼60대 중년여성 대상 한의약 건강교실 운영
    한의진료 및 요가·우울증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공주시갱년기.jpg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갱년기 증상을 가지고 있거나 평소 갱년기 예방에 관심 있는 4060대 지역민 30명을 대상으로 갱년기 극복! 한의약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직장인 퇴근 시간 이후인 오후 630분부터 시작해 직장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건강측정 및 갱년기 증상 설문조사, 건강 인식도 평가 한의진료 및 건강상담 요가교실 원예요법 아로마테라피 천연화장품 만들기 갱년기 영양관리 구강보건교육 및 치매예방교육 갱년기 우울증예방교육 등이 있다.

     

    공주시에 따르면 갱년기 시기는 건강관리의 핵심적인 시기로 중년 여성의 6080%는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고 있으며 평균 47년간 지속돼 진료비에도 적잖은 부담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김기남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에 따른 신체적, 정신적 변화에 잘 대처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생애 주기별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민 건강증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교실은 오는 1117일까지 총 1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041-840-8791)에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