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한의약 S라인 클래스룸-2기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2.09.14 09: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처치, 사상체질 교육, 식이요법 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남원시.jpg

     

    남원시보건소(소장 한용재)는 지역주민의 비만 관리를 위한 ‘한의약 S라인 클래스룸-2기’ 참여자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 대면과 비대면으로 운영한 S라인 클래스룸-1기 참여자들은 평균 3.6kg의 체중 감량을 했으며, 특히 BMI 15% 감소를 보인 참여자도 있었다. 이번 하반기 S라인 클래스룸-2기 역시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의약 비만교실은 10월5일부터 12월9일까지 주 3회 일정으로 10주 동안 진행되며, 체계적인 비만 관리를 위해 사상체질 진단과 함께 한의사·운동지도자 등 분야별 전문가가 △비만과 사상체질 교육 △식이요법 △운동지도 △한의약처치(침, 한약 투약)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만 20세 이상 지역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인바디검사(23 이상), 혈압·혈당 검사 등 한의사 개별면담을 실시한 후 최종 참여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남원시보건소는 “비만관리교실 외에도 다양한 한의약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신청에 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통합건강증진담당(063-620-7972, 79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