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갱년기탈출! 한의약건강교실’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2.09.13 10: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10월4일부터 8주간 매주 1회 진행 예정
    한의약 진료 비롯 한의요가, 명상, 체험활동, 힐링산책 등 프로그램 다양

    진천군.jpg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는 갱년기 극복이 필요하거나 예방에 관심 있는 지역 40∼60대 주민을 대상으로 ‘갱년기탈출! Happy 한의약건강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갱년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갱년기 극복을 돕고자 오는 10월4일부터 8주에 걸쳐 매주 1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고위험군 대상 한의약진료를 비롯해 한의요가, 명상, 체험활동, 힐링산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갱년기 호르몬 변화로 힘들어하는 대상자들의 갱년기 극복을 도울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6월부터 8주 동안 진행된 상반기 프로그램의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의 95% 이상이 프로그램에 재참여 의사를 밝힐 정도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진천군보건소 관계자는 “갱년기에는 신체기능이나 대사작용의 장애로 호르몬이 감소해 다양한 신체적 변화와 우울감을 경험할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갱년기 증상 완화와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진천군보건소 한의진료실(043-539-7412)에서 방문 접수 중이며, 선착순으로 20명까지 모집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