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의약대 교환학생 대구한의대 방문

기사입력 2022.07.27 13: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기초한의학 및 임상한의학 정규 과정 수강

    3.단체기념사진.jpg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은 최근 몽골 모노스약학대학과 몽골민족대학 전통의학과·의학과 재학생 14명이 2022학년도 하계 단기 계절학기 교환학생 자격으로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몽골 교환학생 대표단은 대학에서 학점 획득을 위한 기초한의학과 임상한의학의 정규 교과 수업 수강 및 한국 요리, 한국 예절 문화 체험, 한방 화장품 제조 실습, 대구한의대학교 한방병원 방문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경험하면서 29일까지 한국에 머무를 계획이다.

     

    또한 몽골 모노스약학대학 우간바야(Uuganbaya) 교수와 투데브다그바(Tudevdagva) 교수는 이번 방문 기간 동안 화장품제약대학 박찬익 학장과 함께 몽골 자생 본초의 미백효과를 검증하는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 대학과 여러분들 대학의 노력으로 성사된 이번 한국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여러분들은 몽골의 전통의학과 의료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것인데, 의료인이 되면 여러분들의 대학과 우리대학의 지속적인 교류와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에 몽골민족대 체렌칸드(Tserenkhand, 5학년) 씨는 “대구한의대학교 한의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한의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한의학 및 한국에 대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이번 방문에 앞서 지난 6월 29일 우즈베키스탄 부하라국립의과대학, 7월 3일 몽골 모노스약학대학에 한의예과 2학년부터 한의학과 2학년까지의 한의과대학 재학생 각각 7명, 21명으로 구성된 교환학생 대표단을 파견한 바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