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면역강화·비만관리 교육 통한 건강 개선 앞장”

기사입력 2022.07.01 13:1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22년 성남시 찾아가는 공익성 시민교육’ 사업 참여
    성남시민 누구나 교육신청 및 수강 가능

    찾아가는 공익성 시민교육 참여한의사 세미나 (6.24).jpg

     

    성남시한의사회(회장 이종훈)가 ‘2022년 성남시 찾아가는 공익성 시민교육(이하 찾아가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시민 건강증진과 한의약 인식 개선에 나선다. 

     

    이 사업은 다양한 참여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강의 콘텐츠를 시민들이 신청하면 무료로 원하는 장소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업으로 성남시 평생학습과가 주관한다.

     

    성남시한의사회는 지난 2018년부터 한의약에 대한 인식 개선과 성남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해당 사업의 건강보건 분야로 참여해왔으며, 지난해까지 시민 약 47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면역력 강화로 우리 몸 지키기 양생(養生)’과 ‘비만관리, 생활 속 실천으로 체중조절하기’라는 주제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찾아가는 시민교육에 참여하는 한의사 강사를 대상으로 위촉식도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과 진행을 맡고 있는 고명신 수석부회장은 “찾아가는 공익성 시민교육은 시민이 직접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요청하고 제공 받는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특히 평소 시민들이 건강과 관련해 궁금했던 점을 한의사 강사가 직접 답변드리기 때문에 시민들의 호응이 큰 사업이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성남시 찾아가는 공익성 시민교육’은 성남시민 누구나 ‘성남시 평생학습포털 배움숲(https://sugang.seongnam.go.kr/)’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일자와 장소를 선택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