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체질, 일상생활에서는 어떻게 응용해요?”

기사입력 2022.04.18 10: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김병로 중랑구한의사회 보험이사, 중랑구민 대상 ‘명사특강’ 개최
    중랑구한의사회, 건강강좌·의료봉사 등 구민들과 함께하는 한의학 ‘실천’

    1.jpg

     

    김병로 중랑구한의사회 보험이사(김병로한의원장)가 중랑구민들에게 사상체질에 대한 의미와 현대적인 활용법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가 지난 15일 ‘4월 명사특강’을 개최한 가운데 이날 김병로 보험이사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사상체질을 어떻게 응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김 이사는 조선시대 왕들의 수명을 통해 알아본 사상체질, 각 체질별 특성 등 사상체질의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법 등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 이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국민들도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진 것을 직접 확인한 기회였다”며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한의학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이 마련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에 중랑구한의사회(회장 오현승)에서는 향후 다양한 건강강좌에 참여해 올바른 한의학의 지식을 알리는 것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연해진 만큼 소외된 지역주민들을 방문한 봉사를 진행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한의학을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중랑구 교육의 컨트롤타워 역할로,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부터 학부모를 위한 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