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 위한 한의약 서적 출판 지원

기사입력 2022.01.10 10: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협회 출판사 KMD 통해 출판기획·인쇄·홍보 등 지원
    18일까지 접수…심사 거쳐 3~4월 중 정식 출판

    출판.jpg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위원장 황만기)가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한의약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서적 발간에 나선다.

     

    한의협 소아청소년위원회는 오는 18일까지 소아 및 청소년을 위해 한의약 관련 서적의 발간을 계획하고 있거나 발간에 나선 회원 및 한의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출판 제작지원을 위해 출간기획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소아 및 청소년들이 어려서부터 한의약에 친숙함을 가질 수 있도록 회원 및 한의대생의 소아·청소년용 서적 출판을 지원해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서적은 유아부터 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건강서적이나 에세이, 소설, 동화책, 만화책 등을 대상으로 협회에서 설립·운영 중인 출판사(도서출판 KMD)를 통한 출판기획과 인쇄, 홍보 등을 지원한다. 서적은 단독저서나 공동저서와 관계없이 모두 지원한다.

     

    지원 원고 분량은 원고지 200매 내외로서 책 성격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인쇄 수량은 초판 1000부이며, 이 중 500부는 협회 시도지부 및 산하 유관단체에 무상 지원된다.

     

    응모 자격은 한의협 회원이거나 한의대/한의전 재학생이어야 하며, 회원의 경우 회비 체납이 없어야 한다.

     

    접수된 원고는 한의협 소아청소년위원회가 면밀한 심사를 거쳐 최종 1~2명(공저의 경우 1~2팀)을 선정하며, 이달 중으로 저자와 저작권 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어 오는 2월22일까지 1차 원고 작업 완료 이후 교정 및 디자인 작업에 들어가며 3월이나 4월 중으로 정식 출판된다.

     

    출간기획안은 한의협 홈페이지 새소식-공지사항-‘소아청소년을 위한 서적 출판 지원 관련 안내’ 게시물에서 출간기획서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해야 하며, 샘플(자유양식)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접수 메일은 akom7575@daum.net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한의사협회 총무비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