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 '2021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참여

기사입력 2021.11.24 09: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성장·거식증 대한 한의학적 소견 전달과 한의약 실시간 Q&A 진행
    박성우 회장 “학생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 위해 한의약 도움 되도록 노력”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가 지난 23일부터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있는 ‘2021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해 교육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10회째를 맞은 이번 ‘2021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50명의 전문가 및 총 96개 기관에서 일상탐구소, 꿈꾸는 놀이터 등 6개의 타이틀로 총 114개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기부 10년의 동행, 함께 떠나는 10일간의 미래 여정’을 주제로 온라인 확장 가상세계 운영 체제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며 체험할 수 있다.

     

    서울시한의사회는 ‘미래지구발전소’에 위치해 있으며, 성장에 문제가 되는 요인을 제거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주는 방식으로 한의약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전달하는 성장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 10대 청소년들 사이에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거식증에 대한 위험성을 전달하는 다이어트 동영상으로 한의학적 소견을 전달하고, 해당 콘텐츠 내용이나 한의약에 관련된 질의를 실시간 Q&A 형태로 답변 중에 있다.

     

    박성우 회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한의약을 주제로 교육 기부에 동참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하루빨리 학교와 학생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기원하고 이에 우리 한의약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한의사회는 매년 서울시 교육청이 주최하는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도 참여하며, 한의사 직업에 대한 안내 및 다양한 한의약적 건강지식 전달을 통한 재능기부에 나서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