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만기 한의협 부회장, 건보공단 서초남부지사 일일명예지사장 활동

기사입력 2021.11.18 09: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민원 상담 및 일일 결재 등 업무 체험…건보공단 업무의 이해 폭 넓혀

    2.jpg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초남부지사(지사장 안석성)는 지난 17일 황만기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서초구한의사회장)을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했다.


    이날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된 황만기 부회장은 지사 업무 보고를 받고,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공공병원 확충 필요성 등 건보공단 주요 현안에 대한 내용을 청취한 이후 현장 최일선에서 국민건강권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실에서 민원 상담 및 일일 결재 등 업무를 체험하며 건보공단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의사의 정체성과 사회적 역할’이라는 주제로 한의학에 대한 소개와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 한의학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직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일상생활을 하면서 건강의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저술한 ‘슬기로운 건강생활’ 도서를 직원들에게 증정키도 했다.


    이날 안석성 지사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황만기 부회장의 일일명예지사장 수락에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건보공단과 의학단체가 함께 발전하는 동반자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황만기 부회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민건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한의사협회를 대신해 감사드린다” 며 “오늘 서초남부지사에서 일일명예지사장으로 활동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건보공단과 더욱 가까워지고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