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한의약 미래인재양성 최고위과정’ 개설 한다

기사입력 2021.10.26 11: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사 개인 역량 및 리더십 강화 위한 콘텐츠 제공
    ‘경기도 한의가족 1인1정당 가입 2차 캠페인’도 추진 의결
    경기도한의사회, ‘제4차 상임이사회’ 개최

    경기.jpg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 이하 경기지부)가 한의계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경기도 한의약 미래인재양성 최고위과정(가칭)’을 신설하기로 했다.

     

    지난 20일 경기지부는 수원 경기지부 회관에서 ‘2021회계연도 제4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경기도 한의약 미래인재양성 최고위과정 준비의 건’을 비롯한 5개 의안을 의결했다.

     

    먼저 경기지부는 한의사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의약 미래인재양성 최고위과정(가칭)’의 설립과 함께 교육명, 기간, 신청방법, 강의비, 일정, 예산 등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경기지부는 조직 리더십, 정치학,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등 다채로운 최고위과정 강의 콘텐츠를 지부 회원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윤성찬 회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경기도한의사회 회원들의 경영 및 리더십 역량 강화를 이끌어내겠다”며 “지부 임원들과 분회장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경기지부는 ‘경기도 한의가족 1인1정당 가입 1차 캠페인’에 대한 진행현황을 점검하고, 2차 캠페인을 추진하기로 의결했다.

     

    앞서 경기지부는 내년 6월1일에 열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한의사 정치 참여의 일환으로 한의가족 정당가입을 위한 캠페인을 지난 8월에 추진키로 한 바 있다. 

     

    또 현재 진행 중에 있는 ‘경기도한의사회 80년사’ 편찬에 대한 진행현황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발간을 위해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아울러 분회 건강증진사업 정책기획 세미나에 대한 진행현황을 공유하고, 오는 ‘22년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경기지부가 진행한 ‘한의사 정치인식 설문조사’의 결과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제7회 경기도한의사회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아르메디 콘서트’와 관련해서는 먼저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콘서트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위임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경기지부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돕고 지역주민에게 문화 나눔을 실천하고자 ‘아르메디 콘서트’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경기지부는 이사회에서 △회관 간판 추가설치의 건 △기타안건 등을 논의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