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올해는 온택트로 만나요!

기사입력 2021.09.30 17: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시 주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다음달 6일 개막
    한방의료체험타운, 한방퀴즈왕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p1065594787575163_410_thum.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대구약령시 희망 처방전(展)’을 주제로 다음달 6일부터 10일까지 펼쳐진다. 대구시(시장 권영진)와 대구시 중구가 주최하고 (사)약령시보존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로 43회째를 맞아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한방을 통한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당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준비해왔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만 개최한다.

     

    6일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마당에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는 ‘고유제’가 준비돼 있으며, 유튜브 스트리밍도 송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한방장터 △한방 홈테라피 △가족과 함께하는 한방퀴즈왕 △약 저울달기 온라인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대구약령시 대표 제품들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한방장터’에서는 다양한 한방제품 할인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11번가·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한 실시간 판매도 예정돼 있다.

     

    이밖에도 △치매예방 디퓨저, 룸 스프레이 만들기 강좌 △한방족욕제 만들기 △363년 대구약령시 전통 방식으로 약썰기와 약첩싸기 원데이클래스 △역사학자 최태성과 함께 한 역사 여행 △한방의료체험타운 체험 △면역력에 좋은 한약재 소개하는 ‘약령마실’ △빛과 이펙트에 음악이 어우러진 ‘미디어파사드쇼’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한편 축제를 앞두고 약령시가 마련한 ‘약령시가 널 기다려 댄스챌린지’와 축제 슬로건(#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을 이용한 해시태그 이벤트, 응원 댓글 이벤트 등 온라인 사전 이벤트는 축제 마지막 날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대면 행사를 모두 취소하게 돼 아쉽지만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며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여러분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홈페이지(http://www.herbfestival.org/kor/)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대구한방TV’에서 찾아볼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