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을 알릴 참신한 아이디어, 누구 없소?

기사입력 2021.09.13 14:3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진흥원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총 상금 1100만원·11작품 선정…내달 31일까지 신청

    1.제2회한의약홍보콘텐츠공모전포스터.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한의약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대국민 프로젝트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한의약의 우수성과 한의약 산업의 성과, 의료서비스에 대해 알리고 국민들이 직접 홍보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한의약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13일부터 내달 31일까지며,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 영상, 캐릭터 이모티콘 등 3가지며, △한의약의 우수성과 세계화 △변화·발전하는 한의약 산업 △한의약 의료서비스를 비롯해 한의약 표준화, 과학화, 현대화 등 한의약 홍보에 부합하는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또한 이번 공모전은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3팀) △장려상 50만원(6팀) 등 총 상금 1100만원, 11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작은 온라인 콘텐츠, 인쇄물 등 다양한 홍보물로 활용되며, 특히 캐릭터 이모티콘의 경우 스마트폰 메신저용으로 별도 제작, 국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예정이다.

     

    정창현 원장은 “전통의약에 대한 기대감과 신뢰감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미래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한의약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 주제 관련 세부사항 및 응모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nikom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운영사무국(☎02-323-9300)으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