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성남·하남시 한의사회,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1.08.24 14: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 ‘눈길’
    장성환 원장, ‘임상 다빈도 한약처방의 운용과 적용’ 주제로 강의

    1.png

    경기도한의사회가 주최하고, 광주·성남·하남시 한의사회가 공동주관한 ‘2021 경기도한의사회 분회학술세미나’(이하 세미나) 제1강이 지난 23일 ZOOM을 이용한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개최됐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경기도한의사회의 지원을 받아 3개 분회가 연합해 개최하는 학술행사로, 광주·성남·하남시 한의사회는 매년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광주·성남·하남·화성시 한의사회 등 경기도한의사회 분회 회원과 함께 서울시한의사회·전라북도한의사회 회원 등 총 36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임상 다빈도 한약처방의 운용과 적용’을 주제로 파인힐병원 장성환 한방원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총 2강으로 이뤄진 강의는 주요 증상별 한약제제 처방 원리에 대한 이론과 실제 활용 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성남시한의사회 최우진 회장은 “세미나를 기획하면서 무엇보다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가 될 수 있도록 고민했다”며 “오늘 강의를 통해 좀 더 쉽게 환자의 증상과 체질에 맞는 제제를 선택하고 처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성남시한의사회 정윤석 학술이사도 “이번 세미나는 장성환 원장의 오랜 임상 경험과 연구 경력을 바탕으로 한 한약 처방 강의로, 참여한 모든 회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 2강 역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오는 30일에 진행되며, 1강에서 다룬 에너지, 체열, 체액 관련 증상에 대한 처방 이론에 이어 순환, 형체 관련 증상에 대한 처방 이론을 다룰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