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어린이 건강 증진 위한 한의약 강의 제공

기사입력 2021.06.02 16: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모유수유학회 ‘마미든든’ 사업, 온라인 강의로 재단장
    “임산부 건강관리의 한의학 참여로 모자보건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길”

    모자보건.png

     

    대한모유수유한의학회(회장 조선영·이하 모유수유학회)가 ‘마미든든’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강의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온라인 공간에서 선보인다.

     

    2일 모유수유학회에 따르면 △어린이 건강특성과 양생법(오진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선임전문원) △어린이 소화기 건강(박환상 한의사) △어린이 호흡기 건강(오진아 전문원) △임신 중 장건강관리(반효정 경희반포한의원장) △슬기로운 산후조리(서주희 국립중앙의료원 한방신경정신과장) △모유수유 쉽게 하기(한경훈 산수유한의원장) △산후 균형 잡힌 체형 회복하기(임수진 라이나생명부속한의원장) 등의 강의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한 이번 강의는 대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마미든든 사업은 모유수유학회가 2014년부터 참여해온 임산부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으로 임산부의 건강 증진을 위한 한의학적 산전·후 관리법과 애착육아 기반의 신생아 케어, 산모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서주희 과장 등이 2019년 대한한의학회지 제40권 제2호에 게재한 ‘임산부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효과’ 논문에 따르면, 임산부 한의약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임산부의 임신건강관리 지식점수·육아인식도·우울·육아자신감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 과장은 논문을 통해 “임산부 한의약 프로그램 사업이 이후 전국에서 지속적, 통합적으로 이뤄져 임산부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산후 건강을 지키고, 산후 우울증 예방과 신생아와의 애착형성에 기여해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