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한의 비만치료 기대”

기사입력 2021.05.14 13: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유효성분의 정량화 및 효과-이상반응 조절 통해 치료의 안전성 향상
    누베베한의원, ‘누베베 감비정’ 관련 특허 2건 취득…총 6건의 특허 보유

    특허.jpg누베베한의원은 지난 10일 ‘누베베 감비정의 제조 방법과 그 제제에 대한 특허’ 2건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특허 명칭은 ‘사상의학에 따라 처방가능한 한약 비만치료 타블렛 제제·제조 방법’(특허 제10-2232076, 제10-2232077)이다.


    이번 특허 취득은 임상에서 처방되는 누베베 감비정의 비만치료 효과와 1정에 포함된 유효성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조제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에 의의가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한약재는 같은 한약재라 하더라도 산지나 생육환경, 채취 시기에 따라 유효한 성분이 최대 90%까지 달라질 수 있는데, 이번 특허기술을 통해 타블렛 1정에 포함된 유효성분을 일정하게 정량화 한 것이다. 또한 누베베한의원은 이 조제기술를 활용해 약의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약 효과와 이상반응에 대한 조절을 용이하게 하여 치료의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이는 개인별 체질맞춤 치료가 가능하며, 체중이나 비만도(BMI)별로 안정적인 치료율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과다한 복용량과 쓴 맛으로 복용이 불편했던 기존의 탕약이나 환 제형 다이어트제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수 있다.


    이와 관련 임영우 대표원장(누베베한의원 잠실점·사진)은 “감비정은 감비탕, 감비환, 감비캡슐을 거친 초기 감비탕의 4세대 버전으로 혁신적인 연구의 결과물이다. 즉 복용이 힘들었던 기존의 한약제제의 단점은 보완하고 효과와 안전성은 일정하게 유지하는 약”이라며 “앞으로도 더 안전하고 효과적인 한의약적 비만 치료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누베베한의원은 이번 특허 2건을 포함해 홍채 패턴을 활용한 비만 관리 시스템, 최종 체중 감량 예측 방법, 의사결정 나무를 이용한 비만치료 분석 시스템, 객관적인 8체질 진단시스템 및 모니터링 방법 등 모두 6건의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