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뇌질환학회, ‘파킨슨병 연수강좌’ 개최

기사입력 2021.05.11 10: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15, 16일 이틀간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
    파킨슨병의 통합의학적 관리에 대한 저변 확대 및 진료기반 구축 기대

    통합뇌질환학회(회장 박성욱·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교수)가 오는 15, 16일 이틀간 파킨슨병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진행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된다.


    연수강좌는 파킨슨병의 통합의학적 관리에 대한 저변 확대와 진료기반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파킨슨병의 개요부터 진단 및 평가방법, 다각적인 치료적 접근법 등 임상 현장에서 파킨슨병을 치료·관리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으로 준비된다.


    강의는 △파킨슨병의 개요 및 한의학적 치료의 실제(박성욱 교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파킨슨병 표준치료의 현황(조승연 교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파킨슨병 한의치료 근거 구축 현황(임정태 교수, 원광대학교 전통의학연구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연수강좌는 통합뇌질환학회 홈페이지(www.ibds.or.kr)에서 등록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통합뇌질환학회 사무국(02-440-8558)으로 하면 된다.


    한편 통합뇌질환학회는 뇌질환 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및 한의사를 주축으로 이뤄진 학회다. 한의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뇌질환에 대한 통합의학적 치료법과 관리방법을 체계화하고, 이를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 등 점차 늘고 있는 뇌질환을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 가능한 질환으로 만들고자 설립됐다.

     

    1.pn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