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 대상 한의약 인식 제고 나선다

기사입력 2021.05.04 10: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교의 사업 지원·소아청소년용 한의협 홈페이지 제작 등 검토
    한의협, 제1회 소아청소년위원회 개최

    소아청소년.JPG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위원장 황만기)가 지난 3일 협회 소회의실에서 첫 번째 회의를 열고, 한의사 교의(校醫) 사업 지원을 비롯한 소아청소년 대상 한의약 인식 제고에 나서기로 했다.

     

    앞서 한의협은 지난달 24~25일 열린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 증진 사업 및 각 지부의 학교 주치의(교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소아청소년위원회’를 신설키로 의결한 바 있다.

     

    이날 황만기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바쁘신 중에도 위원회 위원 모두 열화와 같은 마음을 갖고 이 자리에 참석해 줘 감사하다”며 “오늘 회의를 통해 생산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소아청소년위원회 회의에서는 먼저 각 지부에서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인 한의사 교의 사업의 내용을 일괄 정리해 공유하고, 추후 사업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 교의 사업의 방안으로 ‘감정자유기법(EFT)’ 활용을 검토하는 한편 소아청소년에게 있어 한의사 및 한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친숙하게 여길 수 있도록 별도의 소아청소년용 한의협 홈페이지 제작 추진을 논의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중보건한의사 및 보건소한의사에게 한의사 교의 사업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고, 이에 대한 재정적 지원 방식에 대해서도 검토했다.

     

    위원회는 한방소아과학회 등 학계와도 연계해 다빈도 소아청소년 질환 소개 및 예방법에 대한 콘텐츠 개발과 추후 위원회를 통해 만들어질 한의사교의 및 소아청소년위원회 보고서의 정식출판을 위한 출판사 설립 여부 등도 검토했다. 

     

    이 밖에도 위원회는 소아청소년위원회가 실질적인 사업 수행 조직으로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전국의 교의 사업에 대한 한의사 활동 현황을 조사하고, 해당 한의사 중 일부를 추가 위원으로 위촉하도록 하는 안을 의결했다.

     

    한편 소아청소년위원회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황만기 △부위원장: 황건순, 이승환 △자문위원: 김현동 △위원: 정진호, 김지희, 장승훈 △간사: 윤석호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