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지원사업 공모

기사입력 2021.04.27 09: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품 개발 및 산업화 기술 필요한 한의약 기업, 병원 등 발굴
    5월 7일까지 3개 사업 공모, 과제당 최대 1억원 지원

    한국한의약진흥원 전경사진.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한의약진흥원이 국민건강과 국가경제에 기여할 한의약 기업 발굴에 나선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이하 한의약진흥원)은 지난 26일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지원사업을 공모, 한의약분야 신제품 개발과 산업화를 추구하는 관련 기업 및 병원을 대상으로 그동안 축적해온 연구 성과, 인프라 및 우수 연구인력, 기술 등을 활용해 적극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추진되며, △한의약산업 선진화 지원사업(한약제제, 한의의료기기, 한의 신기술 관련 제품의 산업화 기술 지원 부문) △한의약 창업·실증 지원사업(한의약분야 우수 아이템 보유 연구자에 대한 창업 인프라 제공, 초기 제품의 시장성 및 테스트 실증사업과 신기술 교육 지원 부문) △한의약 감염병 및 만성질환 대응 산업혁신 플랫폼 구축(호흡기 감염병 대응, 만성질환 예방케어 등의 연구개발 성과를 산업화하기 위한 기술지원 부문) 등 3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기업 선정은 △기술지원 가능성 △제품의 사업화 가능성 △유망성 △신청기관의 적절성 등을 종합평가해 이뤄지고, 지원규모는 과제당 최대 1억원(민간부담금 10~50%)이다. 지역소재(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남도) 한의약 기업과 병원은 가점이 주어지며, 영세 지역기업과 병원에 대한 지원도 포함된다.

     

    공모 관련 사업설명회는 27일에 Zoom회의로 개최될 예정이며, 공모 신청은 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nikom.or.kr) 공지사항 ‘2021년 한의약진흥원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지원사업 공모’ 내용을 참조해 다음달 7일 18시까지 이메일(분야별 담당자)로 접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