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1.03.17 14: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건복지부, 한의사협회, 한방병원협회 등 14개 보건의약단체 참여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지난 15년간 사회 소외계층 봉사에 ‘헌신’

    1.jpg

     

    올해로 37회째를 맞은 국내 최고권위의 의료봉사상인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가 선정됐다.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이하 사공협)는 지난 2006년 보건복지부, 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간강관리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 14개 보건의약단체가 참여해 설립한 봉사단체로, 지난 15년간 우리 사회의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에 헌신해 왔다.


    또한 사공협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의료봉사활동을 진행, 특히 지난 2015년에는 회원들이 사비를 걷어 대지진 사태로 인해 국가적 위기를 맞은 네팔을 방문해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키도 했다.


    이밖에도 서울과 강원도 등 수도권 주변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주로 펼쳐왔지만, 앞으로는 의료혜택이 열악한 벽지를 위주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본상에는 △박철성 사무총장(로즈클럽인터내셔널) △김경중 회장(서산촉탁의협의회) △굿뉴스월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7일 오후 5시 보령제약 중보홀에서 거행되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대상과 본상 수상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보령의료봉사상은 지난 1985년 대한의사협회와 보령제약이 전국 각지에서 묵묵히 참의사상을 구현하며 인술을 펼치고 있는 의사들의 뜻을 기리고자 ‘보령의료봉사상’을 제정했으며, 올해로 37회를 맞이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