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 성황리에 마무리

기사입력 2020.12.07 11:2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응세 원장 “한의약 산업화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인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것”

    첨부.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작.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 이하 한의약진흥원)이 주최한 ‘제1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에는 ‘천년의학이 한 알로 응축되다’ 포스터를 제작한 권예지 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총 상금 9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28일부터 10월27일까지 약 30일간 진행, 표준화·과학화·현대화를 통해 변화 발전하는 한의약 산업을 창의적으로 홍보함으로써 한의약 육성 및 대국민 인식개선에 앞장섰다는 평을 얻었다.

     

    △영상 △만화 △포스터 △캐릭터 등 4개 부문 전 국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내·외부 전문가 1, 2차 심사로 최종 7종의 작품을 선정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인 권예지 씨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알약 형태의 제형 개발은 현대 한의약 대중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해 포스터 이미지에 녹여보았다”며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한의약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응세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한의약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과 더불어 한의약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알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기관 및 한의계 홍보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인류건강 증진을 위한 역할과 비전을 제시하는 한의약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권예지(천년 의학이 한 알로 응축되다; 포스터)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 김성철(미래를 열다; 포스터), 배유미(한의약의 가치를 담다; 영상) △장려상: 고철민(오해를 풀면 보이는 과학; 만화), 김지원/김세진/김도은(무한의약 우리한약; 영상), 정온유(한이; 캐릭터), 서혜인(한의약, 안전을 채우다; 포스터)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