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2020 의료분쟁 조정중재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0.10.19 11: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중재원.pn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 이하 의료중재원)이 오는 21일 ‘2020년 의료분쟁 조정중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2020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에서 진행되며, 의료중재원은 박람회의 주요 참석자인 보건의료인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의료분쟁의 양당사자가 의료분쟁을 현명하게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의료분쟁 조정중재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의료분쟁 양당사자가 서로의 입장 차이를 이해하고 발전적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의료분쟁 예방 및 해결방안’과 의료중재원 조정사례를 살펴보고 조정중재제도의 현명한 이용방안을 제시하는 ‘조정사례 및 조정기법’ 등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윤정석 원장은 “앞으로도 의료중재원은 의료사고 예방 알림자료, 의료사고 예방소식지(MAP) 등의 의료사고 예방자료 발간과 더불어 의료사고 및 의료분쟁 예방 대외교육 제공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료사고 예방업무 지원활동을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정부권고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며, 세미나 사전등록 및 박람회 참관신청은 ‘국제병원의료기기산업박람회’ 홈페이지(http://khospital.org)를 통해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