첩약 건보 ‘좋아요’ 댓글 남기면 다양한 선물 증정

기사입력 2020.08.04 10: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협, 첩약건보 시범사업 축하 이벤트 진행

    이벤트.JPG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 이하 한의협)가 오는 10월 시행되는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확정을 축하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지난달 27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에 대한 한의협 블로그의 포스팅(https://blog.naver.com/kmedicine/222042818026)을 읽고 ‘안전성·유효성이 검증된 첩약 건강보험 좋아요’ 내용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5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의협 공식 유튜브 채널인 ‘AKOM_TV’를 구독한 후 유튜브 닉네임을 같이 남기면 당첨 확률이 더욱 올라간다.

     

    당첨자는 오는 6일 한의협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공지되며 당첨자에게는 쪽지로 개별 연락이 가게 된다.

     

    한의계의 오랜 숙원사업인 첩약 건강보험은 지난달 24일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시범사업으로 최종 확정된 후 오는 10월 첫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10월부터는 뇌혈관질환 후유증, 안면신경마비, 월경통 등의 질환에 대해 한 환자당 연간 최대 10일까지 절반 비용으로 처방받을 수 있다.

     

    첩약은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일반국민, 외래·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2017년 한의의료이용 및 한약소비 실태조사’에서 ‘건강보험급여 확대 시 우선 적용이 필요한 치료법’ 1위를 차지한 치료다.

     

    한의협은 “첩약의 건강보험제도권 진입은 국가 차원에서 첩약의 효과와 안전성, 유효성을 책임진다는 의미”라며 “현재 첩약에 사용되는 한약재는 이미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한약재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hGMP)’ 규정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는 만큼 이번 시범사업이 첩약에 대한 국민의 접근성을 높여 전반적인 건강 수준의 향상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