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자유특구 이해 돕는 홈피 개설

기사입력 2020.06.01 09:4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홈페이지 오·탈자 찾는 이벤트로 모바일 상품권 지급

    자유특구.jpg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의 시대를 대비하고 디지털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규제자유특구 홈페이지가 개설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규제자유특구의 성과를 확산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rfz.go.kr)로 대국민 서비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규제자유특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상세한 설명과 함께 구별 지정현황, 사후관리 및 평가, 신청서 작성 시 주의사항 등 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중기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요한 과제로 떠오른 규제 혁신에 대한 일반 국민과 기업인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런 홈페이지를 제공하게 됐다.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 관련 서비스에 아이디어는 있지만 규제로 인해 활용 방안을 찾지 못했던 국민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특구사업 제안 방법을 소개받을 수 있다.

     

    중기부는 또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방문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속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 방문자는 오·탈자를 찾아 이메일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지난 4월 제도시행 1주년을 맞아 지역과 기업에 혁신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규제자유특구가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국민과의 접점을 한층 좁힐 것으로 기대된다”며 “규제자유특구를 통해 보다 많은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디지털 경제와 스마트 대한민국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