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한의진료센터 홍보 동영상 콘테스트’ 우승레이스 본격 돌입

기사입력 2020.04.29 13: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다음달 11일까지 투표…좋아요 수가 가장 높아야 우승 가능
    총 17개 영상 출품…‘한의사 선생님들 감사해’ 응원 메시지 이어져

    2.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의계의 노력을 담은 ‘코로나19 한의진료센터 홍보 동영상 콘테스트’ 투표가 다음달 11일에 마감된다.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가 주최한 이번 콘테스트는 한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한의학의 역할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일부터 27일까지 약 3주간 총 17개의 작품이 출품됐고 27일부터 다음달 11일 오전 10시까지 투표를 진행, 영상의 좋아요 수와 조회수를 기준으로 차등 평가해 시상자를 선정한다. 좋아요 수를 우선 기준으로 선정하며, 좋아요 수가 동일한 작품의 경우 조회수를 비교해 순위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한의학이 코로나19를 맞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고 있음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장에서 직접 체험했던 친구들이 영상을 제작했기에 한의계의 노력, 한의학의 우수성을 포함한 좋은 컨텐츠들이 업로드 됐다. 많은 국민들이 시청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의료인으로서의 본분을 다한 한의사,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시스템이 있다는 걸 이제야 알게 됐다’,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 한의사 선생님들 감사하다’ 등 감사의 인사와 격려 메시지도 눈길을 끌었다.

     

    제출된 영상들은 대한한의사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AKOM_TV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tmEOvjCGBvpwQqwkr6OqAs9aTXNlRulx)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