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분쟁 사건 진행상황 ‘알림톡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어

기사입력 2020.02.12 09: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사건접수 상황, 절차 진행상황 등 카카오톡으로 제공

    중재원.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 이하 의료중재원)이 의료분쟁 조정·중재 절차 단계별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료중재원은 제도 이용 고객과 소통 강화 및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기존 단순 안내 문자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 필요정보의 단계적 제공과 쌍방향 소통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제도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것.

     

    올해 1월부터 1단계로 제공되고 있는 정보는 △사건접수 상황 △단계별 담당자 정보 △피신청인 참여 동의 여부 △절차 진행상황 등 접수부터 사건종결까지 단계별 필요정보이며, 카카오톡 알림방식으로 제공된다.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문자제공 서비스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의료중재원은 연내에 제공 예정인 2단계 서비스에서는 감정서 열람·복사 신청 등 쌍방향 소통 방식 서비스를 새로이 제공해 보다 편리한 제도 이용을 도모할 예정이라 밝혔다.

     

    윤정석 원장은 “그동안 사건 접수 이후 진행상황을 알 수 없어 답답했던 이용자의 불편을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켜 국민이 편리하고 쉽게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10.jpg

    <카카오 알림톡 발송 예시 화면>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