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바이오, 제천이 이끌고 인류가 누리다"

기사입력 2019.09.23 13: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내달 2일, '2019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한방바이오, 제천이 이끌고 인류가 누리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2019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6일 동안 충북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시내 행사장인 여름광장(옛 동명초 부지)에서 개최된다.


    한방바이오박람회는 전통 한의약에 바탕을 두고 있는 한의약산업의 가치가 현대 바이오기술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를 오감(五感)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산업관과 체험관을 통합한 '한방바이오융복합관'을 신설하고, 제천한방기업 판로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대형 마트 및 쇼핑몰 MD(머천다이저)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빅바이어를 초청해 구매 상담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신설한 '한방바이오융복합관'은 전시·산업·의료·건강이 합쳐진 복합 전시·체험 공간으로써, 제천한방바이오산업의 현주소와 발전상을 제시하는 박람회 주제관과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30개 업체의 우수 한방제품을 전시·특가판매 부스가 운영되는 한편 박람회의 대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세명대부속한방병원 무료진료체험 및 한방이혈무료체험관과 더불어 한방웰니스(wellness)를 함께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일부 유료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외하고는 관람·체험도 대부분 무료로 운영돼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관련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2017제천한방바이오엑스포를 계기로 국내·외에 각인되어 가고 있는 '한방힐링도시 제천',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확고히 할 뿐 아니라 국외에 이르기까지 산업적 브랜드 가치를 넓혀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람객들이 제천시가 ‘머물고 싶은 도시’라는 기억을 함께 담아갈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