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바이오헬스 제2도약 위한 한방천연물산업 육성방향 '논의'

기사입력 2019.08.29 17: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방천연물산업 분과위원회, 산·학·연·관 협력체계 지속 유지

    9.jpg

    충청북도는 29일 충북테크노파크 한방천연물센터에서 지난 5월 오송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바이오헬스 국가비전 선포식' 후속대책의 일환으로 '충북 바이오헬스 제2도약을 위한 한방천연물 분야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한방천연물 분과위원회는 '바이오헬스 국가비전 선포식'을 계기로 구성된 충북 바이오헬스 제2도약 추진협의회 내 바이오헬스 중점 주력 5개 분과위원회 중 하나로 대학교, 연구기관, 기업체 등 한방천연물 분야에 식견이 높은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청북도 한방천연물산업 육성을 위한 세부실행 방안 논의, 신규사업 발굴 및 사업 타당성 논리개발 자문,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충청북도 한방천연물산업 육성현황 및 추진전략 보고 △천연물 원료제조 및 조직배양 사업에 대한 소개 △충청북도 한방천연물산업 발전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분과위원은 "충청북도의 한방천연물산업 육성전략이 체계적으로 잘 짜여 있고, 제천시와 충북테크노파크가 협력하여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니 충청북도 한방천연물산업의 미래가 매우 밝아 보인다"고 말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분과위원회에서 나온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충청북도 한방천연물산업 육성방향 설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분과위원회를 통한 지속적인 자문과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