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2018회계연도 전국 직원 직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12.24 15:0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IMG_0814
    협회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안내 및 교육 등

    대한한의사협회가 지난 21일 회관 5층 대강당에서 중앙회 및 시도지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 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에 대한 안내와 교육이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직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직무교육에서는 △커뮤니티케어 추진 현황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및 교육 안내 △요양기관 현장심사(방문심사), 방문확인, 현지조사 관련 안내 △KB금융 협약 안내 등이 이뤄졌으며, 회무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한 교육 및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가졌다.

    또한 사무국처장협의회 김영근 회장이 각 시도지부 사무국 발전방안을 취합해 중앙회측에 전달했으며, 중앙회 및 시도지부 직원들이 함께하는 팀빌딩 레크리에이션 등이 이어졌다.

    이날 최혁용 회장은 “지난 1년 동안 한의계라는 거대한 배는 기존에 고수해온 ‘독점’이라는 기조에서 ‘국가의료체계의 편입’으로 방향을 바꾼 것이 가장 큰 변화”라며 “추나급여화에 이어 내년도에도 더 큰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이에 대한 홍보 및 조직화를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직원 여러분이 각자의 자리에서 역할이 다하지 못한다면 우리의 방향과 주장이 어디에서도 통하지 않을 것”이라며 “한의협은 중앙회와 시도지부, 분회 각각 수십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강력한 조직을 가지고 있는만큼 그 힘을 바탕으로 거대한 한의계의 뱃머리를 돌려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직무교육에서는 우수지부 및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으며, 수상지부 및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우수지부 표창 : 울산지부, 경기지부, 전북지부, 강원지부

    -장기근속직원 표창
    △20년 근속 : 중앙회 윤태호 국장, 서울지부 김윤기·윤상환 부장, 서울 강남구분회 김명주 사무국장
    △10년 근속 : 중앙회 김도환 국장, 김진석·이경근·서정민 과장, 서울지부 김승기 과장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