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제4차 한의학교육 심포지엄' 개최

기사입력 2018.08.13 11: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역량중심 한의학교육의 목표설정 및 우수사례 공유

    심포지엄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한의학 교육에 대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를 모색하는 한의학교육심포지엄이 다음달 1일 오후 1시부터 서울역 삼경교육센터에서 개최된다고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이하 한평원)이 13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성과기반교육의 평가(김영전 원광대 의대 교수) △대전대 교육과정 개편 사례(장은수 대전대 교수) △우석대 역량 중심 졸업역량 설정 사례(김홍준 우석대 교수) △원광대 졸업역량 설정 및 CQI 개발 사례(정명수 원광대 교수) △한의학교육 평가인증의 성과와 개선방안(신상우 한평원 원장) 등의 주제로 강의가 열릴 예정이다.

    올해로 제4차를 맞은 한의학교육심포지엄은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춰 한의과대학 평가인증과 한의학교육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를 원하는 한의대 교수 및 학생 등은 오는 30일까지 한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한평원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은 역량중심 한의학교육에 대한 실제적인 사례를 통해 각 한의대에서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힌트를 얻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한의계의 방향설정을 위한 건설적인 공론의 장이 될 것" 이라며 "한의학교육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