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메디랜드, MEDIRA 출시…양도락검사‧맥전도검사로 보험 수가 청구 가능

기사입력 2018.04.18 14: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신우메디랜드

    의료기기개발 전문기업인 ㈜신우메디랜드가 맥파자율신경기능검사기 MEDIRA(메디라)를 출시했다.

    메디라는 한방의료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진단기기로서 인체 오장육부의 자율신경 밸런스 상태, 검지의 말초 혈관 맥파와 요골동맥의 측맥파를 검출하여 분석하고, 복부로부터의 호흡파를 검출하여 맥파와 동시에 모니터에 표시, 분석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를 환자 진료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낙후된 XT버전의 양도락 기기를 최신 OS인 Windows 7-10에서 실행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제품과 PC와의 데이터 제어를 USB를 통해 쌍방향성으로 개선함으로써 사용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의 버튼식 조작방식에서 터치식으로 변경된 부분과 미려하고 견고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마모성 및 고장률을 최소화한 부분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신우메디랜드 관계자는 “메디라는 한방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양도락검사 및 맥전도검사, 비급여인 지첨용적맥파검사 등이 가능한데 이중 양도락검사와 맥전도검사의 경우 두가지 보험 수가가 동시에 산정이 가능하다”며 “신우메디랜드에서는 국내외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제품들을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 및 해외 판매 전략을 구축하여 매출을 증가시킬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